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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기업 소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시 품은 미디어커머스 전문 기업!

by 까끌이2 2021. 8. 22.

모바일 중심의 영상 콘텐츠 미디어 이동과 전자상거래의 성장은 다양한 미디어커머스의 성장을 촉발시키고 있습니다

미디어커머스는 미디어 (Media) 와 커머스 (Commerce) 를 합친 말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를 이용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자상거래입니다

소비자들은 SNS를 통해 더욱 쉽게 제품에 대해 이해할 수 있고, 판매자 입장에서도 브랜드 홍보 효과가 높아 최근 많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대표 미디어커머스 기업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기업 개요

<출처 : 기업 보고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17년 8월, 젝시믹스코리아라는 사명으로 설립되어 2019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하였고, 2020년 8월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브랜드엑스그룹 (동사 포함 6개 기업을 총칭) 의 지주회사로써, 제품 R&D를 바탕으로 브랜드를 만드는 제조 기술 기반으로 미디어커머스 기업입니다

타 미디어커머스 기업들이 제품력은 제조사에 위임하거나 단순 OEM을 의뢰하고 자신들은 단순 마케팅으로 매출을 올리는 것과 달리, 동사는 모든 제품을 사내 샘플실과 R&D 센터에서 수백번의 테스트를 거치며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 : 분기 보고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주요 계열회사들과 함께 패션, 식품, 화장품, 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있는 브랜드를 런칭하며 성장시켜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브랜드 및 제품

<출처 : 기업 보고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대한민국 No.1 에슬레져 브랜드 '젝시믹시'와 10~20대를 겨냥한 '믹스투믹스', 위생습관 브랜드 '위아', 남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 마르시오디에고' 등 다양한 브랜드군을 확보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쓰리케어를 통해 다이어트를 주제로 한 음식 브랜드, 셀프 네일 브랜드 '젤라또 팩토리'를 통해 뷰티까지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를 잠깐 살펴보면,

 

 

1. 젝시믹시 (XEXYMIX)

  • 2015년 브랜드 런칭
  • 대한민국 No.1 에슐레져 브랜드
  • 강력한 바디라인 보정 효과, 원단 유연성과 복원력, 비침 현상 방지, 부드러운 착용감 등 타 스포츠 브랜드와 차별화

2. 휘아 (WHIA)

  • 2019년 브랜드 런칭
  • 청결 유지에 대한 소비자 요구 반영
  • 생활 소비재 전 영역으로 제품 라인업 확대

3. 쓰리케어 (3CARE)

  • 클랜즈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1위
  • 다이어트 도시락 (포켓도시락 등) 및 다이어트 간식 '꺼꾸로당' 브랜드 출시

<출처 : 분기 보고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대해나가고 있으나, 여전히 2021년 1분기 기준, 동사의 매출의 대부분은 대표 브랜드인 젝시믹시를 통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투자 포인트

<출처 : 기업 보고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매출의 90% 이상 (2021년 1분기 기준) 을 차지하고 있는 젝시믹시는 대한민국 No.1 요가복 브랜드입니다

동사는 주력 매출처인 젝시믹시를 기반으로 다양한 성장 전략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출처 : 기업 보고서>

먼저 동사는 지속적인 시장 환경 파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를 파악하여 성공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 런칭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브랜드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요가 브랜드 젝시믹스가 그랬고, 최근 들어 다이어트에 대한 관념이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자는 방향으로 바뀌면서 관련 브랜드 확장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또한 홈 트레이닝의 성장성이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에 대응해 '국민피티'라는 홈트, 헬스케어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식, 가정간편식 트렌드에 맞춰 포켓도시락 등 간편 다이어트 브랜드도 내놓았습니다

 

<출처 : 기업 보고서>

두번째로는 자사몰을 통한 직접 판매 비중을 높여 D2C를 강화하는 전략입니다

동사의 대표 브랜드 젝시믹시의 경우, 누적 가입자수가 2021년 상반기 기준 약 175만 명에 달하며, 최근 분기당 약 20만 명이 신규 가입하고 있습니다

높은 D2C 비중은 바로 영업이익률 상승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미디어커머스 기업에겐 아주 중요한 요소이죠

마지막으로 동사는 현재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젝시믹시의 경우, 2019년 일본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2020년 12월에는 중국 티안마 그룹과 총판 계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어, 향후 해외 마케팅이 본격화되면 국내 뿐 아니라 해외로 매출 채널 다변화 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됩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레깅스 등 스포츠웨어를 일상복으로 입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앞으로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일상 생활로 돌아가게 되면, 더 많은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앞으로 동사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같이 지켜보시죠

 

본 포스팅은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닌 순수 기업 소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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