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더 나은 광고 표준 위배 문제 파악 및 해결 방법

by 까끌이2 2021. 10. 21.

매일 아침 구글 애드센스를 확인하는데, 갑자기 알람이 하나 와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알람이 오면 깜짝 놀라는데요;;

이번엔 '운영 중인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반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라는 알람이 와서 더 긴장했습니다

2019년에도 같은 사례가 있었고,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자세히 설명을 해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문제였습니다

 

<출처 :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는 자세히 설명해주니 한번 확인하러 따라가 보죠

 

 

▶ 더 나은 광고 표준 위반? 내 탓은 아니니 걱정 말자

- 일부 블로거 URL 문제
- 자신의 탓은 아니니 걱정은 말자

우선 무슨 일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먼저 아래 아람의 자세히 알아보기로!

<출처 : 구글 애드센스>

② 다음 화면에서 광고 경험 보고서로 들어갑니다

<출처 : 구글 에드센스>

③ 광고 환경 보고서에서 모바일은 선택합니다

 

 

<출처 : 구글 애드센스>

④ 광고 환경 보고서 : 모바일에 들어가면 문제가 있는 URL이 2개 있다고 알려줍니다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출처 : 구글 애드센스>

⑤ 아래 2 URL에서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구글 웹 툴스>

제가 직접 확인해보니 첫 번째는 광고판으로 도배를 해놨고, 두 번째도 역시 팝업 광고 문제인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

 

<출처 : 웹 툴스>

 

구글 광고 환경보고서에도 팝업 광고는 로드된 메인 페이지 위에 표시되며 광고 콘텐츠를 볼 수 없도록 차단합니다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출처 : 웸 툴스>

따라가 보면 알겠지만, 우리 블로그 문제가 아니라 저 두 URL 문제인 것으로 보이며, 더 나은 광고 표준 위반 알람은 현재 운영 중이 우리의 블로그가 문제가 아니라 저 두 URL이 정책을 위반한 것이며, 그로 인해 모든 티스토리 도메인 사용자에게 알람이 간 것으로 추정됩니다

 

▶ 그래서 해결 방법은? 

저도 고수는 아니라 자세히는 모르지만, 2019년에도 같은 사례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저 2개의 URL이 개선되어야 하는 것으로 다른 분들은 할 수 있는 부분이 따로 없어 보입니다

 

아마 티스토리 자체 내에서 저 블로거에 대해 제재가 들어가거나, 아님 신고 등을 통해 티스토리에 인지를 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모든 티스토리 계정의 모바일 광고 게재가 제한될 수 있다고 하니 좀 더 지켜봐야겠네요

 

직접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없는 듯하니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초짜 블로거라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제 탓은 아니라니 한숨 돌리네요

 

댓글